흥미롭고 달콤한 네 조각의 ‘이야기 케이크’
책을 사랑하는 독서전문가들이 직접 작가가 되어 탄생시킨 네 편의 특별한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오랫동안 현장에서 아이부터 청소년, 어르신들과 함께 독서수업을 진행하면서 들려주고 싶었던 이야기들을 그림책과 동화로 창작했습니다.
쉬운 글과 개성 있는 그림으로 인생의 본질을 깊이 있고 독창적으로 그려낸 이 책은 특별한 맛을 내는 네 조각의 케이크를 맛보는 매력적인 경험을 독자들에게 선물할 것입니다.
진지하지만 무겁지 않게, 따스한 솜이불처럼 정다운 목소리로 독자들을 부르는 이 책을 통해 다정하게 손짓하는 이야기의 세계로 함께 떠나보세요. - 정진(동화작가)
💖 마음을 감싸는 이야기 한 조각
진심이 담긴 이야기는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줍니다. 『도란도란 그림책, 동화 들려줄게』는 책을 사랑해온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 독서전문강사들 4명이 직접 쓴 네 편의 동화와 그림책 이야기입니다. 쉽고 따뜻한 언어로 인생의 본질을 전하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건넵니다. 네 가지 색깔의 이야기 케이크, 당신도 한 조각 맛보지 않으시겠어요?
📚 독서전문가가 쓰고 그린 창작 그림책, 동화 4편
『도란도란 그림책, 동화 들려줄게』는 현장에서 오랫동안 활동해온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 독서전문강사 4명이 창작한 그림책과 동화를 담은 책입니다. 각각의 작품은 쉽고 짧은 구성 속에서도 인생의 본질을 정직하게 전합니다. 아이뿐 아니라 어른도 함께 읽을 수 있는 따뜻한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으며, 각기 다른 개성과 주제를 담은 네 편의 작품은 교육 현장에도 유용합니다.
📚 아이와 어른이 함께 보는 창작 그림책, 동화 4편
책을 좋아하는 당신을 위한, 짧고 따뜻한 이야기 4편! 『도란도란 그림책, 동화 들려줄게』는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 독서전문강사 4명이 쓴 창작 그림책과 동화로, 쉽게 읽히면서도 오래 여운이 남는 감동을 선물합니다. 작가들이 전하는 네 가지 색깔의 이야기 케이크, 지금 이 책 한 권으로 마음을 달콤하게 채워보세요.
박종은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 전문강사)
독서교육 전문가(대학원에서 독서학과 전공), 도서관, 초•중•고등학교, 경인교육대학교 평생교육원 등에서 독서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책을 좋아하고, 마음이 통하는 사람들과 책 이야기를 나누는 걸 좋아합니다.
김현미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 전문강사)
대학에서 특수상담치료학과 겸임교수로 재직하고 현재 마음에듀 대표로 활동 중이다. 독서치유, 미술치료, 색채심리를 융합한 통합예술치유 교육, 심리상담, 출판 활동 및 교재와 도구, 힐링키트를 개발하고 보급하는데 힘쓰고 있다. 사람들의 마음에 쉼표를 그려주고 삶을 깊고 넓게 볼 수 있는 느낌표를 나누며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이금숙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 전문강사)
상담대학원을 나와 1급 상담사로 심리학과 문학을 융합한 상담에 힘쓰고 있다.
출판사를 다니다 결혼 후 책과의 행복한 동행을 하며 독서 치유의 힘을 경험하게 되었고, 상담의 장에서 책을 많이 읽게 만드는 상담사이다.
여러 도서관에서 어른들과 책으로 함께 하는 시간들을 진행하였고, 문학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책 읽기 모임을 하고 있으며, 호스피스 병동에서 책 읽어주는 봉사도 하고 있다.
박현숙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 전문강사)
대학원에서 독서교육을 전공했으며, 공공도서관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기관에서 독서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첫 작품으로 외할머니께 바치는 그림책 「외할머니네」(책고래, 2020)를 출간한 이후, 여러 사람들과 소통하는 책 읽기 및 글쓰기 작업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