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1 0 0 2 0 22일전 0

소곤소곤 책이야기 들려즐게

책으로돌봄 시리즈 1

책 속 세상에서 피어난 여섯 그루의 이야기 나무 "책 속엔 온 세상이 다 들어가 있어. 누구든지 될 수 있고, 어디든지 갈 수 있어." 『빨강 머리 앤』의 명대사처럼, 어린 시절부터 책을 꾸준히 사랑해 온 독서전문가들이 『나를 만나는 그림책, 동화책 작가교실』을 통해 마음 깊숙한 곳에 심어두었던 이야기의 씨앗을 찾아내 근사한 이야기 나무로 완성했습니다. 이 책에는 저마다 다른 빛깔을 가진 여섯 편의 '이야기 나무'가 담겨 있습니다. 좋은 책이 가진 긍정적인 가치를 예리하고 지혜롭게 분석한 훌륭한 평론, 독자들이 놓칠 수 있는 좋은 책의 존재를 환하게 밝혀주는 정다운 서평, 그리고 작가의 자전적 경험이 다른 사람들과도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감동적인 에세이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독자의 ..
책 속 세상에서 피어난 여섯 그루의 이야기 나무

"책 속엔 온 세상이 다 들어가 있어. 누구든지 될 수 있고, 어디든지 갈 수 있어." 『빨강 머리 앤』의 명대사처럼, 어린 시절부터 책을 꾸준히 사랑해 온 독서전문가들이 『나를 만나는 그림책, 동화책 작가교실』을 통해 마음 깊숙한 곳에 심어두었던 이야기의 씨앗을 찾아내 근사한 이야기 나무로 완성했습니다.
이 책에는 저마다 다른 빛깔을 가진 여섯 편의 '이야기 나무'가 담겨 있습니다. 좋은 책이 가진 긍정적인 가치를 예리하고 지혜롭게 분석한 훌륭한 평론, 독자들이 놓칠 수 있는 좋은 책의 존재를 환하게 밝혀주는 정다운 서평, 그리고 작가의 자전적 경험이 다른 사람들과도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감동적인 에세이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독자의 마음을 건강하고 풍요롭게 만드는 '마음의 영양밥' 같은 이 책을 꼭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 정진 작가


💖 이야기로 물든 마음
책을 사랑하는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 독서전문강사들이 모여 마음 깊숙한 이야기 씨앗을 꺼내고, 정성껏 키운 여섯 그루의 ‘이야기 나무’. 그 안엔 따뜻한 서평, 지혜로운 평론, 공감 가득한 에세이가 담겨 있습니다. 『소곤소곤 책이야기 들려줄게』는 당신의 일상에 작은 위로와 잔잔한 울림을 선사할 마음의 영양밥 같은 책입니다. 누구든지 될 수 있고, 어디든지 갈 수 있는 독서의 세계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 독서전문가 6인의 서평과 에세이
『소곤소곤 책이야기 들려줄게』는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 독서전문강사들이 직접 집필한 평론과 에세이 6편을 수록한 책입니다. 그림책과 동화를 깊이 있게 읽고 해석한 서평, 독서의 가치를 짚어주는 통찰력 있는 평론, 그리고 자전적 경험이 녹아든 에세이를 통해 책의 힘과 감동을 전달합니다. 지성과 감성을 동시에 채워주는, 독서인이라면 꼭 읽어야 할 책입니다.

🎯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을 단 한 권
좋은 책 한 권은 인생을 바꿉니다. 『소곤소곤 책이야기 들려줄게』는 책을 통해 자신을 만나고,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을 넓힌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 독서전문강사들의 이야기를 담은 평론과 에세이 모음집입니다. 감동적인 문장과 따뜻한 시선이 가득한 이 책은 책을 좋아하는 당신에게 꼭 필요한 ‘마음의 보약’ 같은 존재. 지금, 이 책으로 독서의 새로운 감동을 만나보세요!
김현애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 전문강사)
대학과 대학원에서 문헌정보학과 독서교육을 공부하고 가톨릭대학교 겸임교수로 재직했으며 현재는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 이사장으로 활동 중이다. 사람과 세상을 바꾸는 힘은 도서관과 독서에 있다고 믿으며 전생애 독자를 위한 강의와 연구, 독서문화프로그램 개발과 보급에 주력하고 있다.

이금숙(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 전문강사)
대학원에서 상담심리학을 공부하고 1급상담사로 심리학과 문학을 융합한 상담에 힘쓰고 있다. 출판사를 다니다 결혼 후 책과의 행복한 동행을 하며 독서치유의 힘을 경험하였다. 도서관에서 어른들과 책으로 함께하는 시간들을 진행하였고,문학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책 읽기 모임을 하고 있으며, 호스피스 병동에서 책 읽어주는 봉사도 하고 있다.

손지민(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 전문강사)
독서교육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학교와 다양한 기관에서 아이들을 만나 책 속의 꽃가루를 전하고 있다. 책 속에서 우연히 발견하는 뜻밖의 문장에 마음을 뺏기며 살아간다. 글쓰기로 치유의 힘을 느끼며 공감과 위로가 있는 글을 쓰는데 열정을 쏟고 있다. 오늘 당신의 날씨는 어떠십니까?[미다스북스, 2024)출간

김영희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 전문강사)
어른들을 위한 독서모임 안내자로 대학원에서 독서교육을 공부했다. 어릴적부터 책 읽기를 좋아했으며 책은 모든것을 연결할 수 있다고 보는 사람이다. 지금은 도서관에서 어른들과 함께 책을 읽고 문장을 쓴다. 어린이 그림책<아빠의 마지막 환자>을 전자책으로 출간했다."

고선해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 전문강사) 다양한 이들을 만나 독서를 매개로 마음을 나누고 있다. 대학원에서 독서학을 전공했으며, 현재 학교와 도서관에서 독서교육을 하고 있다.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 것을 즐기며, 그 배움을 다른 이들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성은선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 전문강사)
대학에서 국어교육을, 대학원에서 독서교육을 전공하였다. 다양한 연령의 대상자들에게 좋은 책을 소개하는 전달자 역할을 즐겁게 하고 있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누고, 글을 쓰는 여정이 계속되기를 소망한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